Actor의 라이프 사이클 이해하기
Actor의 라이프 사이클이란 Actor 가 생성되고 , 게임 속에서 사용되다가 소멸되기까지의 과정을 이른다.
생성자
기능 : 기본 값 설정, 구성 요소 추가
주의사항 : 게임 월드나 네트워크 상태에서는 접근 불가
C++클래스 객체가 메모리에 생성될 때 한번 호출됨.
PostInitializeComponents()
- 기능 : 복잡한 컴포넌트 초기화, 의존성 설정
- 액터의 모든 컴포넌트가 생성, 초기화 된 후 자동 호출
BeginPlay()
- 기능 : 게임 시작 로직, 네트워크 동기화
- 주의사항 : 다른 Actor나 시스템에 의존하는 초기화는 BeginPlay에서 처리
- Actor가 게임 월드에서 활성화 될 때 호출
- 게임 시작 시 로직 실행을 위해 주로 사용됨.
Tick(float DeltaTime)
- 기능 : 캐릭터 움직임, 물리 연산, 애니메이션 처리
- 주의사항 : 성능 최적화를 위해 꼭 필요한 경우만 활성화
- 매 프레임마다 호출됨.
- 실시간 업데이트를 위해서 사용
Destroyed()
- 기능 : 저장 데이터 정리, 리소스 해제
- 주의사항 : 다른 객체에 대한 참조를 정리해야함(메모리 누수 발생)
- 직접 호출하여 직전에 호출
- 사용 이후 EndPlay()도 함께 호출
EndPlay()
- 액터가 더 이상 월드에서 활동하지 않을 때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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