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에서 중요한 클래스 중 하나인 Actor 클래스 알아보기
Actor 란?
- 월드에 배치할 수 있는 객체로, 다른 Actor들과 상호작용 가능
- 위치. 회전, 크기 등 공간적 정보를 가지고 있고 다른 컴포넌트 등을 추가할 수 있음
Actor의 주요 함수
- BeginPlay() : 게임이 시작되거나 Actor가 월드에 생성될 때 실행
- EndPlay() : Actor가 비활성화 되거나 삭제될 때 실행
- Destroyed() : Actor가 파괴될 때 실행
- Tick(float DeltaTime) : 매 프레임 호출되며 Actor의 동작을 업데이트 함. DeltaTime은 두 프레임 사이의 시간 간격.
Actor의 하위 클래스
- APawn : 움직이는 액터의 기본 클래스
- ACharacter : APawn의 확장, 스켈레탈 메시와 이동 시스템 포함
- APlayerController : 플레이어 입력을 처리하는 Actor
- ALevelScriptActor : 레벨 내 스크립트 논리를 관리
Object와의 차이점
특징 | Object | Actor |
상속계층 | UObject | UObject->AActor |
월드 배치 여부 | 불가능 | 가능 |
컴포넌트 사용 여부 | 불가능 | 가능, 이를 이용하여 확장 |
프레임 업데이트 | 불가능 | Tick 함수를 이용하여 가능 |
사용 목적 | 데이터 , 유틸리티, 비게임플레이 관련 객체 관리 |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월드 객체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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