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7 2

[ Unreal Engine ] TIL 📖 ( 2-2 )

DAY 2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언리얼 엔진과 놀아보기! 언리얼 설치는 마쳤으니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자 (실습) 주인공 캐릭터의 색상을 변경하는 것이 목표.먼저 주인공 캐릭터를 클릭한 후 오른쪽 디테일 탭에 메시>탐색기 클릭. 그럼 이렇게 하단에 콘텐츠 브라우저가 뜨게되는데 활성화 된 캐릭터가 지금 내가 클릭한 주인공 캐릭터이다.저 에셋을 복사하여 수정해보겠다 !! 저 에셋을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수정창이 뜨는데 저 중에서 오른쪽의 머티리얼 슬롯에서 외형을 바꿔보겠다.저중에서 베이스컬러, 메탈릭, 스페큘러, 러프니스 등등 수정이 가능한데 나는 빨간색 베이스에 파란색 빛이 나도록 색을 지정했다.적용시키면 이렇게 !!! 발광을 파란색으로 지정해놔서 그림자진 곳에서는 파랗게 보이는 모습..

[ Unreal Engine ] TIL 📖 ( 2-1 )

DAY 2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언리얼 엔진과 놀아보기! 언리얼 설치는 마쳤으니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자 (개념)전체적인 구조 살펴보기언리얼 샘플 프로젝트에 연결한 모습이다.이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1. 뷰포트 ( Viewport )화면 중앙에 위치하며 3D 월드를 직접 볼 수 있는 영역카메라를 조작하여 월드를 탐색하거나 오브젝트를 배치+) 뷰포트에서 사용되는 추가 용어 정리 1. 월드레벨이 존재하는 최상위 컨테이너, 모든 액터와 구성 요소 포함게임 로직의 전반적인 상태 관리 (물리 시뮬레이션, 이벤트 처리, 게임루프 등)이후 API를 이용하여 월드 관리 및 상태 변경 가능여러 개의 레벨 동시 로드 및 관리 가능2. 레벨게임 또는 프로젝트 하나의 "씬"을 의미 함엔진 안에서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