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Engine은 기본적으로 서버-클라이언트 모델을 사용 함.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에 대한 기초 개념을 알아야 함.네트워크란?-> 서로 다른 장치들이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연결 된 시스템. 서버 & 클라이언트-> 서버 :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며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처리하는 컴퓨터-> 클라이언트 : 서버에 요청을 보내고 데이터를 받아서 사용하는 컴퓨터Ex)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각각의 플레이어들은 클라이언트가 됨. (서버와 데이터 송수신) 네트워크 기본 구성 요소1. 노드- 네트워크의 기본 단위- 엔드 노드와 중간 노드- 통신, 라우팅, 데이터 처리, 네트워크 관리 2. 링크- 노드 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연결(유선 : 이더넷, 광섬유, 케이블 / 무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