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개발자에 대한 조사
내가 되고 싶은 게임 개발자에도 여러 분야의 업무가 있다.
- 게임 기획 : 게임의 전체적인 컨셉과 스토리라인 설계
- 프로그래밍 : 게임 엔진을 이용하여 코드 작성, 캐릭터 동작 및 매커니즘 구현
- 그래픽디자인 : 2D/3D 아트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게임의 비주얼 요소 구현
- 사운드디자인 : 게임의 배경음악, 효과음 등의 오디오 요소 제작 및 적용
- QA(품질보증) : 버그 테스트, 사용자 피드백 반영, 최적화 작업
게임 개발은 여러 업무가 각각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팀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때 내가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는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QA 업무인데
이 업무 중 프로그래밍과 QA업무는
- 프로그래밍 언어(C++,Python, Javascript),
- 게임 엔진(Unity, Unreal Engine)
- 기타(AI, 물리 엔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지식)
등의 기술적 역량이 필요하고 기술적 역량 외에도
- 문제 해결 능력
- 창의적 사고
- 팀워크
등이 필요하다.
이러한 역량들을 보충하기 위해 나는 이번 내일배움캠프에서
- Unreal Engine 익히기
- 알고리즘 코드카타 연습
- 팀 활동을 통해 팀워크 키우기
를 중심으로 활동 할 생각이다.
2. 내가 생각하는 게임 개발자 &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와 목표
게임 개발자가 꿈이기 이전에는 게임 개발자라는 직업이 그저 단순하게 최신 기술들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정도로 생각하였다. 하지만 이 생각은 내가 게임에 빠지게 된 이후부터 바뀌기 시작했다.
현재 나는 게임하는 것을 좋아한다.
내가 유저 입장에서 보는 게임은 플레이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함께 게임을 하는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매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를 통해 큰 즐거움을 얻는다.
이러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는 나에게 어느샌가 끌리는 직업군이 되었다.
"내가 게임을 하면서 받은 즐거움을 남들도 느끼고 즐겼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 하나로 게임 개발자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다.
내일배움캠프에서 활동하면서 나는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Unreal Engine을 다루는 것, 이 과정에서 팀 프로젝트를 통해 팀워크를 향상시키는 것, 더 나아가서 창의적인 개발자가 되어 내가 개발한 게임을 통해 여러 사람에게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